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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송도, 오피스텔 vs. 공유오피스: 어디가 나에게 더 적합할까?

스테이지나인 2023. 11. 10. 19:19

안녕하세요, 스테이지나인입니다.

 

송도에서 사무실 찾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인천 송도는 지리적으로 공항과 가까울 뿐 만 아니라 비과밀 억제권역으로 사업을 시작하셨을 때 세금 혜택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국내 굴지의 바이오 기업이 들어와 있기도 해서 연관 기업들도 한창 성장중에 있어 인천 송도에서 사업을 시작하시려는 분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인천 송도 신도시에서 사무실을 얻을 때 많은 선택지가 있을 것입니다. 임대 사무실, 오피스텔, 송도공유오피스, 송도소호사무실 등 다양한 선택지 앞에 많은 고민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송도에서 사무실을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오피스텔과 송도공유오피스를 비교하여 어떤 점이 각각의 장단점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피스텔과 송도공유오피스, 각각의 장점과 단점 

송도 오피스텔의 매력

송도의 중심, 센트럴파크를 중심으로 오피스텔 매물을 찾아보았습니다. 현재 송도 오피스텔 월세 매물 중에서 가장 작은 평수는 10평대 였습니다.

 

 

10평의 오피스텔 월세의 경우 1000만원의 보증금을 내야 하고 월세는 65만원에서 80만원 정도로 이용 가능해 보였습니다. 관리비는 20만원 정도로 월 100만 원이면 사무실을 구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0평 정도면 5명~8명의 인원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크기로 넓게 이용할 수 있으며 집과 업무 공간을 분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피스텔을 이용하게 되면 내부 인테리어 비용과 렌탈 비용, 사무가구 및 용품 비용과 이 모든걸 관리하는 인력비용이 따로 들어갑니다. 최소 계약도 1년 이상부터 가능하다는 점이 주요 고려 사항입니다.

 

 

 

송도공유오피스의 혜택

반면 공유오피스는 2개월 이용료를 보증금으로 내기 때문에 초기 비용 부담이 적습니다. 프라이빗 사무실은 1명당 1.5평이지만 메인라운지, 캔틴, 회의실을 합치면 20평에 가까운 공유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인실 1개월 이용료는 보통 40만원 ~ 90만원 정도로 책정됩니다. 장기 계약 시에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관리비, 수도, 난방비, 에어컨 비용도 별도로 청구되지 않고 서비스 비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소와 관리, 렌탈비용 등을 따로 지급하지 않아도 되며 안마의자, 수면실, 샤워실과 같은 직원 복지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송도공유오피스는 일하기 위한 모든 공간이 최적화되어 있으며 사무가구 또한 풀옵션이라 입주 후에 추가 비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소지를 상업용 빌딩 주소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함에 오피스텔 주소지가 찍혀있는 것과 포스코타워 송도 또는 센트로드 송도 주소지가 찍혀있을 때 비즈니스의 가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사업자등록하실 때 오피스텔에서 등록을 안내주는 경우도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천 송도 공유오피스 VS 송도 오피스텔 비교 한눈에 보기

 
구분
송도 공유오피스 1인실
송도 오피스텔 10평
계약 기간
다양한 옵션으로 유연한 계약 가능 (일부는 6개월 또는 그 이하)
주로 1년 이상 계약이 필요
보증금 및 월세
일반적으로 2개월분 이용료로 보증금 결정, 월세는 40만원 ~ 90만원
보증금 1000만원, 월세 60~80만원, 관리비 20만원
인테리어 및 비용
풀옵션으로 제공되어 추가 비용 없음
내부 인테리어 비용 및 가구 구매 필요
복지 시설
안마의자, 수면실, 샤워실 등 다양한 복지 시설 제공
주로 부족한 복지 시설, 개인적인 인테리어에 따라 다름
회의 공간
다양한 크기와 종류의 무료 회의실 제공
주로 부족한 회의 공간, 추가 비용 발생 가능
계약 기간 유연성
다양한 계약 옵션으로 짧은 기간 계약 가능
주로 1년 계약, 짧은 기간 계약 어려움
사무실 크기
작은 개별 사무실부터 큰 공용 공간까지 다양함
1인당 넓은 면적을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 공간 구성은 어려움
커뮤니티 활동
다양한 이벤트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주로 독립적인 환경, 커뮤니티 활동은 한정적
비즈니스 이미지
모던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음
전통적이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음
총 비용 및 부가세비용
초기 비용이 낮고 부가세 및 관리비 포함
높은 초기 비용 및 부가세 및 관리비가 추가로 발생할 수 있음

 

비용 절감이 필요한 초기 사업자라면, 앞으로 직원을 채용하실 생각이시라면, 송도 내 비즈니스하는 분들과 네트워킹이 필요하다면 '송도공유오피스'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송도공유오피스 '이곳' 추천해요!

송도 지역에는 다양한 공유오피스가 있어 선택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스테이지나인이 다른 공유오피스들과 어떻게 다르고, 왜 선택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다양한 지점에서의 이용 편의성

   - 스테이지나인은 서울, 하남, 광주, 송도에 2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어, 업무나 회의 등의 지점 간 이동이 자유로워지며 업무 활동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2. 고객들의 신뢰를 쌓은 운영 경험

   - 2016년부터 오랜 기간 동안 운영되어온 스테이지나인은 고객들의 신뢰를 얻어내어 재구매율이 80%가 넘습니다. 신뢰성 있는 브랜드로서 안정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3. 전문적이고 친절한 매니저 상주

   - 스테이지나인은 전문적이고 친절한 매니저들이 상주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든 매니저는 100% 정규직으로 고객 서비스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 60시간 이상의 정기 서비스 교육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4. 스테이지나인만의 차별성

송도 내 여러 공유오피스들이 스테이지나인의 서비스와 인테리어를 벤치마킹하며, 스테이지나인은 송도 내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스테이지나인이 디자인한 공간은 철저한 기획 속에서 입주 기업들의 이미지를 한 층 업그레이드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지속적으로 혁신하는 리더십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만을 따라간다면 투자 비용만 증가하고 이는 나중에 고객의 주머니에서 회수될 것입니다. 그러나 스테이지나인은 시장 동향을 살펴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운영합니다. 현재 공유오피스 시장은 가격 경쟁이 치열합니다. 스테이지나인은 단순한 가격 경쟁이 아닌 지속 가능한 경영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송도 지역에서 공유오피스를 찾고 있다면, 다양한 혜택과 안정적인 운영으로 신뢰받는 스테이지나인을 추천합니다. 스테이지나인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며 안정적이고 편리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스테이지나인의 특별한 11월 혜택 '전 인실 블랙프라이데이'

인천 송도 공유오피스 스테이지나인은 11월에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전인실 최대 55% 할인혜택과 12개월 계약시 첫 달 50% 추가 할인 그리고 인실 다운그레이드 1회 혜택까지!

마지막으로 선착순 주차 무료 이용권식비 지원금 등의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인천 송도에서 사무실을 찾고 계시다면, 오피스텔과 송도공유오피스의 장단점을 고려하여 최상의 선택을 하길 바랍니다!

송도 대표 공유오피스의 스테이지나인의 역대급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늘 여러분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