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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도 비상주사무실 부동산 업종 등록 가능한가요? - 스테이지나인

스테이지나인 2021. 10. 28. 16:00

안녕하세요. 스테이지나인입니다.

부동산 관련 업종으로 사업자등록을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고민하게 되는 주소지!

그중에서도 주소지만 임대해 임대차 계약서를 받을 수 있는 비상주 사무실도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비상주 사무실에 등록 가능한 부동산 업종과 사업자등록 시 필요한 서류, 송도 비상주사무실 이용 시 혜택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비상주 사무실 등록 가능한 부동산 업종은 무엇이 있나요?

1. 부동산 매매업(가능)

부동산 매매업은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을 목적으로 하여 매매(건물을 신축하여 판매하는 경우도 포함) 또는 그 중개를 사업 목적으로 나타내어 부동산을 판매거나 사업상의 목적으로 1과세 기간 동안 1회 이상 부동산을 취득하고 2회 이상 판매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자기 토지 위에 상가 등을 신축하여 판매할 목적으로 건축 중인 건축법에 의한 건물과 토지를 제3자에게 양도한 경우, 토지를 개발하여 주택지, 공업단지, 상가, 묘지 등으로 분할 판매하는 경우도 부동산 매매업 범위에 포함됩니다. (단, 주택을 신축하여 판매하는 사업은 부동산 매매업이 아니고 건설업에 포함)

부동산 매매업은 사무실 내에서 진행하는 업무가 적어 대체적으로 비상주사무실에 법인을 설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부동산 컨설팅업(가능)

부동산 컨설팅은 아파트, 상가, 토지 등 부동산의 개발, 재건축, 재개발, 매입, 매각 등과 같이 부동산과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 자문을 해주며 일련의 과정 전체에 대해 컨설팅을 제공하는 업종입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없이 중개 관련 행위를 하면 무등록 중개 행위에 해당되오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끔 부동산 중개업과 컨설팅업을 혼동하시는 분이 있습니다. 부동산 중개업은 거래 당사자들을 조율해 거래를 성사시키는 업종이고 부동산 컨설팅업은 부동산 가치상을 목적으로 자문을 구하는 업종입니다. 두 업종은 성격이 다르므로 업종 혼동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부동산 중개업(가능)

부동산 중개업은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한 이가 설립하고 공인중개등록을 한 법인으로, 타인의 의뢰에 의해 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중개를 업으로 하는 회사를 말합니다. 개인사업자로 많이들 시작하나, 법인으로 설립 시 세금을 줄일 수 있고 사업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인중개법인 설립을 위해서는 건축물 대상에 기재된 건물에 중개 사무소를 확보해야 합니다. 소유, 전세, 임대차 또는 사용대차 등의 방법에 의해 사용권을 확보해야 합니다.

송도 비상주사무실 사업자등록시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송도 비상주사무실 사업자등록을 진행하시는 경우, 개인사업자라면 임대차계약서사본, 업종 허가증 등 기본 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여기에 부동산 관련 업종이라면 '부동산사용승낙서'와 같은 추가 서류 제출을 요구받을 수 있습니다.

*세부 업종별로 요구하는 게 다를 수 있으니 관할 구청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송도 비상주사무실 이용 시 혜택이 있다면?

송도 비상주사무실을 이용한다면 부동산 매매 시 발행하는 취득세 3배 중과세 면제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천 송도가 과밀억제권역에서 제외된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이곳에 위치한 비상주사무실이나 소호 사무실에서 법인을 설립을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죠.

과밀억제권역이란?

인구와 산업을 적정하게 배치하기 위해 지정된 지역. 해당 지역에 법인을 설립하거나 증자 진행시 공과금(등록면허세)이 일반지역보다 3배로 중과되는 지역

해당 지역?

서울특별시 전역, 경기도 일부, 인천광역시 일부 지역

송도 비상주사무실 추천할 만한 곳은 없나요?

부동산 관련 업종에 종사하시거나, 앞으로 종사하시는 분들께 공유오피스 '스테이지나인'을 추천합니다.

 

일반 임대 사무실은 잠깐 쓴다고 하더라도 인테리어 시공과 사무기기 구입 등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됩니다. 보증금도 높고 임대 기간이 장기간인 것도 부담으로 작용하죠. 계약 기간이 끝나 사무실을 비워줄 때는 인테리어를 모두 철거하고 사무실을 원상복구해야 합니다.

반면 공유오피스/소호사무실은 기본 인테리어와 사무기기들이 완비되어 있어 입주와 퇴거가 간단합니다. 보증금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계약기간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단기 임대가 가능합니다.

임대 비용에 부담을 완전히 낮추고 싶으시다면 비상주사무실을 선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전체적으로 비용은 아끼면서 합리적으로 시작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스테이지나인 비상주 서비스

‣ 테헤란로 포함 주요 권역 프리미엄 빌딩 사용
‣ 전국 5개 지점, 믿을 수 있는 공유오피스
‣ 임대차 계약서, 전대 동의서, 부동산 사용 승낙서 발급 가능
‣ 우편물 보관 및 문자 알림 서비스
‣ 비상주 전문 매니저가 상주하여 관리
‣ 보증금 0원 제도 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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