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주사무실, 5가지만 기억하세요!
청년창업, 직장인의 창업(스텔스 창업) 등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자기만의 사업을 꿈꾸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막상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면 막히는 것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가 사업자 등록인데요. 사업을 하다 보면 언젠가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게 되고, 사업자 등록을 위해 사업장 주소지가 필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주소지만을 위해서 사무실을 구하자니, 제대로 활용하지도 않을 사무실에 임대료를 투자하는 것은 초기 사업자들에게 큰 부담이 됩니다.
바로 그럴 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비상주사무실’입니다.
비상주사무실(가상오피스 혹은 버추얼오피스)이란 등록을 위해 주소지를 빌리는 사무실 임대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외근이나 재택, 해외 거주 등으로 인해 고정된 사무실이 불필요한 경우, 사업자 주소지만 대여해 사업자 등록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실제로 사무실 임대를 하지 않고 적은 비용으로 원하는 지역에 주소지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사무실 없이 별도의 창고가 있거나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 사업자 등록을 위한 주소가 필요할 때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소지 마련이 가능합니다. 외부활동이 많은 직군의 경우에도 활용도가 높죠.
*개별 사안에 따라 사업자 등록 시 세무서의 판단이 다를 수 있어서 정확한 주소지 이전은 관할 세무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일반 사무실과 동일하게 비상주사무실로 세무서에서 사업자 등록이 가능합니다. 계약은 임대차 계약서로 효력이 있으며 필요시 전대동의서도 제공됩니다.
비상주 사무실은 오피스 시설을 운영할 것이 없으니 주소지 등록만 가능하고 저렴하기만 하면 무조건 된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주 틀린 말은 아니지만, 여느 다른 상품과 마찬가지로 비상주사무실 역시 따져보고 좋은 업체와 서비스를 골라야 합니다.
스테이지나인이 비상주사무실을 알아볼 때 따져봐야 할 5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상주사무실을 고를 때 신뢰도는 중요합니다. 비상주사무실을 이용하는 분들의 특성상 유동적인 상황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때 업체에 따라 불법 또는 중도 계약 해지와 같은 일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보안, 안전성과 같은 문제에 취약한 비상주사무실도 많습니다.
스테이지나인은 1,000개 이상의 비상주 사무실을 안정적으로 관리한 운영노하우와 함께 전문 매니저가 철저히 관리하고 있으며, 불법 및 중도 계약 해지와 같은 일은 일절 발생하지 않습니다.
주소지만 빌려 쓰는 비상주사무실 상품의 핵심은 ‘주소지’입니다. 주소지와 빌딩 가치는 기업의 이미지에 영향을 크게 미칩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저마다 앞다퉈 ‘최저가 비상주사무실’이라고 강조합니다. 하지만 막상 주소지들을 살펴보면 경쟁력이 낮은 지역, 서울 경기 외곽지역이 많습니다.
스테이지나인은 모든 지점이 A급 이상의 그레이드를 갖추고 있으며, 대다수의 비상주사무실 주소지/빌딩보다 주소지 가치가 월등히 높습니다.
1. 스테이지나인 강남점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96, 강남빌딩 17층
· 초역세권(강남역 8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 빌딩인 강남빌딩 위치?
2. 스테이지나인 삼성점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9길 6, JS타워 1층, 3~5층, 9층
· 비즈니스 메카 테헤란로 JS타워 위치, 삼성역/ 선릉역/ 삼성중앙역과 가까움
3. 스테이지나인 송도 센트로드점
· 인천광역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323, 센트로드 B동 30층
· 인천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연결되어있는 초역세권 A급 빌딩 센트로드에 위치
· 인천 송도는 성장관리권역(비과밀억제권역)이기에 사업장 등록 시 각종 세제 혜택 가능?
4. 스테이지나인 송도 포스코타워점
·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5 송도 포스코타워 26층
· 인천 송도 랜드마크 포스코타워 빌딩 프리미엄 이미지를 그대로 비즈니스에 적용
· 인천 송도는 성장관리권역(비과밀억제권역)이기에 사업장 등록 시 각종 세제 혜택 가능
· 신규 지점으로 현재 할인된 가격으로 운영 중
*모든 지점은 공유오피스로 사용되고 있으며 수준급의 사무시설,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비상주사무실 특성상 단기 계약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3개월 단기 계약이 가능한 곳이 많지 않습니다. 보통 6개월부터 계약이 가능하죠.
스테이지나인은 계약 기간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장기계약일수록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원스톱 계약이 가능하며, PC/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5분 만에 간편하게 계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 후에는 사무실로 우편물을 받으셔야 할 일이 많습니다. 생각보다 우편물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비상주사무실이 많기 때문에 이 부분도 반드시 체크해보셔야 하는데요.
스테이지나인은 우편물을 받아 관리해드릴 뿐만 아니라 우편물 도착 시 알림 서비스까지 제공해드려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현장 실사 대응도 가능합니다.
사실 공유오피스 사정에 따라 실사가 어렵다거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계약 전에 미리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업종에 따라 현장 실사가 필요한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으니까요.
세무서에 물어보는 게 가장 좋지만 현장 실사에 대해 잘 알고 궁금한 부분을 바로 해결해 줄 수 있는 전문가가 있는 비상주 오피스를 선택하면 훨씬 편해집니다.
스테이지나인은 1000개 이상의 비상주 사무실을 안정적으로 관리해온 전문 매니저가 현장 실사 대비 컨설팅 및 상담을 무료 지원하며, 지점별 사무실 및 스페이스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실사가 필요할 경우 대여를 통해 실사를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보통 사무실 가격에는 주소지 이용료뿐만 아니라 각종 서비스 혜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서비스 혜택에는 무료로 제공되는 기본 서비스와 유료로 제공되는 부가 서비스로 나뉘는데요.
스테이지나인은 기본 서비스, 부가 서비스 모두 공유 오피스 이용자들과 거의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유오피스가 아닌 규모가 작은 일반 비즈니스센터나 타 비상주사무실 서비스에 비해 양과 질이 보다 뛰어납니다.
1. 무료 제공 서비스
· 비상주 전문 커뮤니티 매니저의 철저한 우편물 관리(우편물 문자 알림 서비스, 우편물 보관 서비스)
· 비즈니스 및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의 50개 이상 제휴 서비스 제공
· 회의실 예약시, 스테이지나인 라운지 커피머신 24시간 무제한 이용
· 비상주 전문 커뮤니티 매니저가 상주하여 친절한 문의 응대
· 회의실 예약시, 기본 사무용품 제공하는 OA시설 이용(복합기- 복사, 스캔, 팩스 이용 가능)
2. 부가서비스 (유료)
· 우편물 착불 발송 서비스(월 11,000원)
· 회의실, 라운지, 안마의자, 수면실 등 시설 이용료
· 제휴 세무사 연결 지원(1시간 무료)
· 제휴 노무사 연결 지원(1시간 무료)
*지점별로 월별 비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가격 정책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나인은 앞서 말씀드렸듯 계약 과정이 아주 간편합니다.
스테이지나인의 사이트에 접속해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하신 뒤 지점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전자 계약이 가능합니다. 업무에 필요한 계약서 역시 바로바로 출력할 수 있어 계약 전 과정을 원스톱,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주소지 때문에
필요도 없는 사무실을 유지하느라
매달 손해 보셨나요?
대외적으로 프리미엄 주소지가 필요했지만
비용 때문에 엄두를 못 내셨나요?
공유오피스의 모든 서비스를 누리면서
딱 필요한 기간만, 합리적인 비용에
프리미엄 주소지를 사용해보세요.
수많은 비상주사무실 중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따져본 대표님들은
결국 스테이지나인을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를 직접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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