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inspired at Stage9

믿을 수 있는 공유오피스 스테이지나인

믿을 수 있는 공유오피스, 스테이지나인 자세히보기

비상주는 브이피스

비상주사무실 법인사업자등록, 이것만 따라하세요! - 스테이지나인

스테이지나인 2022. 2. 25. 14:00

 

 

안녕하세요. 스테이지나인입니다.
오늘은 스테이지나인의 비상주사무실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인 사업자등록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이지나인 비상주사무실 서비스 운영
 

5개 지점에 공유오피스를 운영하는
스테이지나인은
프라임 빌딩 주소지만 임대하는
'비상주사무실'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상주사무실 주소지로
신규법인 사업자 등록하는 방법
 

 

 STEP 1 
 비상주사무실 주소지 등록이 

 가능한 업종, 업태인지 확인하기 

스테이지나인의 비상주서비스가

제공하는 빌딩의 건축물 용도는

오피스 빌딩(업무공간)입니다.

 

따라서, 오피스 빌딩에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모든 업종/업태는 비상주사무실 ​이용이 가능하지만

정확한 내용은 관할 세무서에 전화 문의하셔서

등록 가능한 업종인지 확인해주세요!

 

다음은 지점 별 관할 세무서와 연락처 입니다. 

지점
관할 세무서
세무서
연락처
강남1호점
서초대로_강남빌딩
서초세무서
02-3011-6200
강남2호점
강남대로_밀라텔쉐르빌
서초세무서
02-3011-6200
삼성점
테헤란로_JS타워
삼성세무서
02-3011-7200
송도 센트로드점
인천타워대로_센트로드
연수세무서
032-670-9200

송도 포스코타워점
컨벤시아대로_포크코타워
연수세무서
032-670-9200

 

 

📌 관할 세무서에서 확인해주셔야 할 것

특히 법인의 경우 업태와 업종에 따라서

세부적인 종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관할 세무서에 전화하셔서

진행하시는 사업의 종류(업태/업종)를 말한 후

'업무시설' 빌딩에 사업장 소재지 등록이 가능한지

직접 확인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업무시설' 용도로 계약이 가능하더라도

별도의 공간이 필요할 수 있사오니

반드시 확인 후 진행을 권장드립니다.)

 


 

STEP 2
 개인(대표자 성함& 주민번호)으로
스테이지나인 웹계약 진행

 

법인 사업자 등록 전이기 때문에
개인(대표자 성함)으로 임대차 계약을 진행해 주세요.
스테이지나인 홈페이지에서 전자결제가 가능하며
임대차 계약서는 메일로 즉시 발송됩니다.

 

 

 

 

프리미엄 주소지
비상주사무실 서비스로
쉽게 받아보세요! 

지점
비상주서비스 계약 시
부여 받으실 사업자 주소시
강남1호점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396 강남빌딩
17층, 브이000호
강남2호점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61길 17
1~4층, 브이000호
삼성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79길 6 JS타워
3~5층, 브이000호
송도
센트로드점
인천광역시 인천타워대로 323, B동
30층, 브이000호
송도
포스코
타워점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5 포스코타워송도
26층, 브이000호

※ 상세한 주소는 비상주사무실 계약 완료 될 시
고유호수가 발급되어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STEP 3
 개인이름으로 계약된
임대차 계약서로 법인 설립하기

 

법인설립에 필요한 사업장 소재지를 해결하였다면
이제 법인설립을 위한 전체적인 스텝을

빠르게 요약해볼게요.

 

오피스의 모든 것, 스테이지나인이 알려드려요!
법인설립 순서

법인설립순서
참고
1.
법인상호결정
신규 법인의 상호를 결정합니다. 법인상호는 관할 등기소 내 동일한 상호가 있으면 등록할 수 없기 때문에 사전에 상호 중복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2.
사업장소재지 결정
스테이지나인의 비상주사무실 서비스 이용 시 추후 투자유치나 비즈니스 거래 상 회사의 이미지, 고객에게 신뢰감 등 사업에 도움되실 가치의 주소지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3.
사업목적결정
운영하실 사업의 목적을 결정합니다.
4.
자본금설정
자본금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나,
추후 납부해야 할 세금이나 등기비용을
고려하여 적정금액을 설정해야 합니다.
5.
임원결정
임원(이사, 감사 등)을 선정하고, 각 임원별로 필요 서류를 준비합니다.
6.
법인설립
서류준비
각 임원별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오피스의 모든 것, 스테이지나인이 알려드려요!
법인설립 필요서류

발기인 대표 명의의
주급납입 증명서
(자본금 10억 미만은
잔고증명서로 대체 가능)
발기인 전원의 인감도장
임원 전원의 인감도장
임원 전원의
인감증명서 2통&
주민등록초본 1통

 

대표자가 지분이 없을 경우에는
사내 이사나 감사가 필요하지 않고
대표자가 지분을 가지고 있을 경우에는
지분이 없는 이사가 필요합니다.

 

법인 설립 관련 등기가 완료되면

법무사 사무실에서 정관,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 카드(RF)를 보내줍니다.

이걸 가지고 법인 사업자등록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STEP 4

법인 설립 후 
법인명 임대차 계약서 재작성

법인 설립이 마치셨다면
스테이지나인으로 아래 서류를 보내주세요.

① 대표자신분증사본

② 법인등기부등본

③ 법인인감증명서

 

 

STEP 5
법인 사업자 등록하기

법인명으로 등록된 임대차 계약서를 가지고
세무서에 방문하셔서 법인 사업자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법인 사업자등록에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비한 서류를 가지고 관할 세무서 또는
가까운 세무서 민원봉사실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모든 등록이 끝나고 법인 사업자등록증이 나오면
스테이지나인에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문의는 아래 비상주 서비스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 믿을 수 있는 테이지나인 비상주 계약 바로가기 클릭 ◀︎

 

 


 

법인 사업자 등록을 위해
비상주사무실 임대차 계약서가 필요하다면?

사무실의 모든 것, 스테이지나인이 함께하겠습니다.

 

 

전국에 4개 지점, 주요 권역에 프리미엄
빌딩 주소지를 제공드리는 스테이지나인은
이미 1,000여명이 넘는 사업자님들의
선택해주셨습니다. 사무실 주소 등록을 넘어
추후 사업 확장까지 생각하신다면
정답은 스테이지나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